영마인드의 하루 이야기

사당동 사당자이아파트 본문

일상이야기, 제품리뷰

사당동 사당자이아파트

영마인드 2020. 3. 23. 11:42

안녕하세요 ~~ 요즘 계속 집안에 있으면서 종일 삼시세끼 밥먹은거 외엔 포스팅 할 거리도 없답니다. ㅎㅎ그러다 이전부터 조금씩 부동산 관련 임장하면서 방문했던 아파트에 관한 정보를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제가 올해 목표가 일주일에 한번은 부동산을 방문하자였지만 코로나 사태로 거의 두 달간은 아무 곳도 방문하질 못했네요.

 

 현재 부동산 상황도 역시 다들 관망세로 돌아선 상태라서 부동산에 관한 관심도 약간 소강상태이긴 하지만 지난번 자료로 남겨 두었던 사진들이 있어 이번에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저의 올해 목표는 서울의 구축 아파트 (지은지 약 15년~25년 사이) 중에 25평에서 30평 사이의 아파트에 관해 임장을 다녀볼 계획입니다. 부동산 관련 사이트나 뉴스를 봐도 신축 아파트에 관한 정보나 새로 분양하는 아파트에 관한 정보는 많이 있는데 가격이 넘사벽일 경우가 많더라고요. 이에 비해 구축 아파트에 관한 정보를 검색하려 하면 생각보다 정보가 그리 많지 않다는 걸 느꼈습니다.

그래서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나들이 삼아 이곳저곳 구경 다니면서 자료를 정리해보고 싶었습니다

지난번 방문한 곳은 제가 잠깐 볼일이 있어서 방문하게 되었던 사당자이 아파트에 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사당 자이 아파트

 

네이버에 사당자이 아파트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자료가 뜹니다.

 

1. 위치

 

25평과 30평 40평대로 구성된 719세대의 아파트로 지은지는 1999년으로 되어 있으므로 약 21년 정도 되었습니다. 실제 지도를 켜고 위치를 살펴보면

 

 

동작구와 관악구의 경계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왼쪽에는 관악구 봉천동 관악 푸르지오가 있고 바로 위쪽에는 이번에 새로 지어서 입주하는 롯데캐슬골든포레가 있습니다. 지하철은 7호선 남성역이 가장 가까운데 위치를 살펴보면

 

 

네이버 지도 위치자를 이용했더니 도보로 약 13분 정도 소요됩니다.

 

 

위의 사진은 근처 부동산에서 가져온 자료인데 제가 색연필로 표시한 사진 위의 나침반을 보면 방향은 정동향, 정남향이라 말하긴 뭐하고 살짝 틀어진 남동향 정도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2. 실거래가

 

먼저 호갱노노에서 최근에 거래되었던 24평과 32평의 실거래가를 살펴보았습니다.

 

 

 

실거래가와 함께 최근 3년간 거래되었던 아파트 실거래가 곡선도 살펴보았는데 24평은 꾸준히 상승해서 급상승하다 잠깐 떨어졌다 최근에 다시 상승하는 그래프이고 32평은 상승하다 계단식으로 훅~ 하고 올라갔다 꾸준히 유지되는 가격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 매물은 부동산을 직접 가보면 또 다른 금액을 형성하고 있어서 이 가격은 실제 방문시 근처 부동산에 들려 다시 확인을 해야 하겠지요.

 

3. 임장 방문 사진

 

원래 사당 자이 아파트를 보려고 갔던 게 아니라 근처 볼일 있어서 잠깐 들린 정도여서 실제 내부를 보지는 못하고 주변만 둘러봤습니다.

 

 

 

 

여기는 상가 초입이고 상가가 비교적 활성화되어 있었습니다. 총 5층으로 되어 있었는데 5층으로 올라가면 아파트 1층 현관 단지가 있었습니다. 아파트 주변에 따로 번화한 상점이나 상가가 있지는 않고 앞쪽으로는 단독주택지가 있습니다. 

 

위로는 살짝 언덕이 있는 길이 있고 거기의 아파트 입구가 있었습니다. 아래를 내려다보면 까치산 공원이 보입니다. 아까 들어올때 보니 이쪽으로 등산객들이 꽤 많이 등산을 하러 다니시더라구요.

 

 

   

  

상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바로 아파트 현관으로 올라올 수 있어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왔습니다.앞쪽으로는 주택 단지로 되어 있어서 시야가 막힘없이 뻥 뚫려 있습니다. 저 앞쪽으로 이번에 새로 짓고 있는 롯데캐슬 골든포레가 보입니다.

 

 

아파트 내부 사진입니다. 지하 주차장이 몇군데 출입구가 보이고 따로 아파트 단지와 연결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ㅎㅎ 아파트 단지 입구로 들어가야 되는 건데 상가로 해서 들어가다 보니 아파트 입구로 나와버렸네요.

비교적 구축 아파트이지만 단지 내부가 잘 정돈이 되어 있습니다.

 

 

아파트 앞쪽은 살짝 경사가 있는 형태입니다.

 

 

여기서 실제 걸어서 남성역까지 가봤는데 지도상 13분으로 나와 있었지만 초행길이기도 했고 살짝 구릉지여서인지 내려갈 땐 수월했지만 다시 남성역에서 돌아올 땐 걷기 싫어서 마을버스를 탔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단지에서 운동 삼아 걸을 수 있는 거리이지만 돌아올 때는 마을버스를 타고 싶은 거리입니다. 마을버스는 아파트 바로 단지 앞에 있어서 바로 타고 가면 됩니다.

사당 자이 아파트 관련 자료 궁금하실 때 참고하세요 ~~

 

sitemap.xm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