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마인드의 하루 이야기

담백하고 영양만점 모싯잎 송편 구매후기 본문

일상이야기, 제품리뷰

담백하고 영양만점 모싯잎 송편 구매후기

영마인드 2020. 5. 25. 07:32

요즘 하루 세끼 꼬박 챙겨 먹으면서도 아이들과 계속 집에서 생활하다 보니 중간중간 간식을 챙겨주다 저도 모르게 점심과 저녁 사이쯤 되면 계속 간식을 찾게 되네요. 아 .. 오늘은 아이들만 주고 먹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식탁에 앉아있는 저를 보면서 새삼 깜짝 놀란답니다. ㅎㅎㅎ 이번주에는 인터넷으로 간식거리 검색하다가 우연히 "영광 모싯잎 송편"을 보게 되어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마침 할인도 하고 있고 추석도 아닌데 갑자기 송편이 먹고 싶어지더라구요. 모싯잎이 예전부터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쑥처럼 특유의 향이 있지 않을까 해서 사실 잘 먹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주변분들이 쑥과같은 향이 없고 모싯잎이 몸에 정말 좋다해서 이번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모싯잎 효능


모시라고 하면 저는 우리가 입는 옷의 재료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 모시라는 식물이 뿌리부터 잎까지 버릴데가 없는 식물이라 합니다. 번식력도 좋아서 농약과 비료를 사용하지 않아도 잘 자라기 때문에 친환경적이기도 합니다. 잎모양을 보면 꼭 깻잎모양처럼 생겼는데 잎자체에 뛰어난 효능이 많아서 음식으로 섭취하면 아주 좋다 합니다.


1, 고칼슘 식물 : 우유보다 칼슘이 48배가 많이 들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2. 고섬유질 식물 : 일반 식용식물중 섬유질 함량이 가장 높아서 변비예방에 탁월합니다.

3. 지혈작용 : 모싯잎에 뛰어난 지혈효과가 있어서 옛날에는 뱀에 물리거나 여성이 하혈시 어혈을 풀어주고 지혈제로 사용했다 합니다.

4. 풍부한 루틴 성분 : 모싯잎에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체내에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청소해준다 합니다.

5.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로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옛날부터 모시재배 농가에서는 허림 굽은 사람과 무릎아픈 사람이 없다고 할정도로 모싯잎에는 몸에좋은 다양한 효능이 많다 합니다.


  

  

영광 모싯잎 송편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여러 사이트에서 모싯잎 송편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제가 구매한 곳은 우리마을 떡공방이라는 곳이었습니다. 가격은 25개에 만원이고 아이스 택배 포장시 택배비는 별도 였습니다. 송편에 들어가는 내용물로는 알알이 들어있는 통동부와 , 우리가 하얀팥이라 하는 기피, 송편에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깨 세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저는 깨를 좋아해서 깨송편으로 주문했습니다. 주문하고 하루만에 배송이 되어 왔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아예 찐 상태가 아닌 생송편을 보내는 곳도 있는데 여기는 한번 쪄서 급속 냉각후 배송을 해주네요.


하루만에 도착해서 택배를 열어보니 아이스 팩이 있어서 살짝 차가운 상태로 배송이 되어 왔습니다.



한 팩당 5개씩 총 25개 들어 있네요. 오늘은 다른 간식 먹느라 나중에 먹고 싶어서 바로 냉동실에 넣었습니다.


한팩에 들어있는 모싯잎 송편을 보면 한개당 크기가 상당히 큽니다. 저의 동네에서도 가끔 송편을 팔고 있는데 여기보다 약간 작은 크기이고 한팩당 4개정도 들어 있었는데 25개에 택배포함 13000원이면 가성비 면에서도 괜찮습니다.



다음날 간식으로 먹으려고 두팩을 꺼내서 찜기에 올려 놓았습니다.



한 5분정도 쪘더니 말랑말랑 맛있게 잘 익었습니다. 한번 찐 상태여서 먹기 한두시간 전에 실온에 나뒀다가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 먹어도 됩니다.



그냥 딱 보면 쑥송편과 큰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 쑥향은 나지 않아서 쑥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송편 하나가 크기가 커서 실제 세개정도 먹었더니 배가 든든하네요. 간식으로 먹으려고 샀는데 다섯개 다 먹었더니 저녁생각이 안나네요. ㅎㅎ 속안에 들어 있는 깨도 꽉차게 들어가 있고 많이 달지 않아서 담백하니 맛있습니다.



떡좋아 하시는 분들이나 몸에좋은 간식거리 드시고 싶으실 때 참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