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마인드의 하루 이야기

낙성대 현대 홈타운 임장기 본문

일상이야기, 제품리뷰

낙성대 현대 홈타운 임장기

영마인드 2020. 5. 2. 01:30

봉천동은 주로 언덕과 구릉지가 많아서 아파트 단지들이 구릉지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낙성대 현대 홈타운" 역시 완만히 올라가는 구릉지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이 주말이어선지 등산복 입고 까치산 공원으로 산책 가시는 분들이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럼 "낙성대 현대 홈타운" 임장기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낙성대 현대 홈타운

 

1. 위치

 

 

네이버에서 "낙성대 현대홈타운"을 검색하면 위와 같은 자료가 검색됩니다. 2002년에 지어진 약 19년 된 아파트로 총 297세대입니다. 낙성대 현대 아파트의 특징은 25평 작은 평형이 없이 30평대 40평대 중대형 평수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단지가 아니고 주로 중대형 평수로 이루어져서인지 매물을 검색해 보면 매물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지도상 위치를 살펴보면


 


2호선 낙성대역에서 도보로 5분정도 소요되고 7호선 남성역 언덕이 심해 걸어서는 힘들고 화살표 표시한 곳에서 마을버스 타고 가면 금방 갈수 있습니다. 낙성대 현대 홈타운은 주변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합니다. 낙성대 현대 홈타운 정문에서 낙성대역 5번 출구까지 위치자를 검색하면 도보 5분 정도 소요됩니다.

 

2. 구조



"낙성대 현대 홈타운"은 총 두동으로 301동과 302동 두동이 꺾인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 내부 구조는 적은 세대수에 비해 상당히 다양합니다. 총 5가지의 내부 구조도를 가지는데 네이버에서는 평수는 34평과 45평 두 가지로 되어 있지만 낙성대 현대 홈타운은 같은 34평이라도 A, B, C 타입으로 나뉘고 45평도 A, B 타입으로 나뉘는데 이 타입별로 면적과 내부 구조가 완전히 다급니다. 일반적으로 같은 34평이라고 A 타입< B 타입< C 타입으로 가면서 면적이 조금씩 커지고 내부 구조도 완전히 다르고 45평도 A 타입 <B 타입으로 가면서 면적이 조금씩 더 커지고 내부 구조도 완전히 다릅니다.

 




  

  


일반적인 아파트의 가장 기본형인 위의 두가지 구조인 34B와 45A가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분포되어 있고 34A, 와 34C, 45B 세대 구조도 같이 구성되어 있어서 매매를 고려하신다면 반드시 같은 34평, 45평이라도 어떤 타입인지, 또 그 타입의 내부 구조가 어떤지를 자세히 살펴보고 구매하셔야 하겠습니다.

 

3. 가격

 



호갱 노노에서 현재 거래되고 있는 "낙성대 현대 홈타운"의 매매가를 살펴보면 34평은 중간중간 계단식 상승은 있지만 우상향으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고 45평도 역시 34평보다는 기울기가 완만한 곡선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다면 각 평형별 타입마다 조금씩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구매 전 반드시 근처 부동산에 어떤 타입인지 물어봐야 하겠습니다.

 

4. 주변 환경

 


낙성대역에서부터 낙성대 현대 홈타운으로 가게 되면 거리는 길지 않지만 완만한 언덕이 시작됩니다. 낙성대 자체가 전체적으로 언덕이 있는 지형이고 여기가 까치산 공원 초입이라 낙성대에서 아파트 입구까지 가려면 5분 정도 되는 짧은 거리이지만 완만한 오르막길을 걸어서 올라야 하는데 초행길인 제가 올라가 보니 살짝 숨이 차더군요. 익숙해지면 괜찮겠지요. ㅎㅎ




아파트 앞에는 아파트 전용 상가가 아닌 아파트 단지 앞의 빌라 1층에 있는 작은 가게가 보이고 간단한 식료품 정도는 구해할 수 있습니다. 마트나 좀 더 큰 장을 보러 가려면 낙성대역 쪽으로 나가면 다양하게 장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상가가 있습니다.




내부 구조를 살펴보면 지은지 19년이 되었다고 느끼지 못할 정도로 정비가 잘 되어 있고 깨끗하게 관리가 되어 있습니다. 지하 1층까지는 주차장이 연결이 되어 있고 지하 2층부터는 계단으로 연결되어 있다 합니다. (이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ㅎㅎ) 



302동 걸어 올라오는 초입에는 마을버스 정류장이 바로 있어서 까치산 공원으로 넘어가거나 7호선 남성역으로 갈 때 바로 타고 갈 수 있습니다. "낙성대 현대 홈타운"에 대해 궁금하실 때 참고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