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마인드의 하루 이야기

부산 해운대에서 입소문난 찐빵달인 "보라찐빵" 본문

일상이야기, 제품리뷰

부산 해운대에서 입소문난 찐빵달인 "보라찐빵"

영마인드 2020. 5. 5. 16:18

찐빵집 이름은 "보라찐빵"으로 겉보기에는 허름하고 낡은 가게이지만 35년 내공의 달인만의 독특한 찐빵으로 부산에서는 이미 마니아들을 거느린 것은 물론 전국으로도 이미 소문이 난 곳이라 합니다.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만의 독특한 찐빵 만드는 방법! 지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부산 해운대 찐빵 달인 "보라찐빵"



보통 찐빵을 만들면 오후 3시 이전에 동이 나버려서 되도록 오전에 빨리 가야 살 수 있다 해서 생활의 달인 촬영팀이 이미 여러 번 갔다가 촬영을 하지 못하고 세번째 만에 촬영을 할 수 있었다 합니다. 세번째 촬영에 도착했을 때 허름 한 가게 앞에 찐빵을 사러 온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 이곳 찐빵은 다른 곳의 찐빵과는 확실히 다른 맛과 비주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찐빵이 익어서 솥뚜껑을 열어보면 아주 작은 사이즈의 만두와 비슷한 모양의 찐빵이 채반 가득 들어 있습니다. 바로 이곳만의 유명한 달달한 팥소가 훤히 비칠 정도로 얇은 피로 만든 찐빵입니다.



모양을 보면 꼭 만두 같은 모양으로 생겼고 피가 워낙 얇아 속에 들어있는 검은팥이 다 비쳐서 처음엔 하얀 찐빵이었는데 식으면 마치 검은색을 띄는 찐빵 모양이 됩니다. 찐빵피를 감싼 것보다 속에 들어있는 팥이 더 많이 들어가 있어 내용물이 가득 차 있었는데 하나 집어 들어 속을 갈라보면 팥을 감싸고 있는 빵 반죽이 아주 쫀득하고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한번 먹으면 멈출 수 없는 마성의 맛을 가졌다고 합니다. 이런 반죽이 나오는 것은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찐빵 달인만의 독특한 반죽비법에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찐빵 반죽 - 진반죽



일반적인 찐빵의 반죽이라면 찐빵을 먹을 때의 식감과 부드러움을 위해 진반죽을 하는게 보통이지만


달인 반죽- 된반죽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의 찐빵 반죽은 일반적인 찐빵의 진반죽이 아닌 만두를 빚을 때 사용하듯 된반죽을 이용했습니다. 찐빵을 빚는것도 역시 만두를 빚는것과 같이 조금씩 떼어내서 만두소를 채우듯이 찐빵 반죽에 팥소를 채우는 방식으로 찐빵을 만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찐빵보다 찐빵이 크게 부풀지 않고 일반 찐빵보다 작고 얇은 피의 찐빵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일반 찐빵의 폭신한 부드러움보다는 쫄깃한 찐빵의 식감을 느끼게 되고 담백한 팥소와 함께 한번 먹으면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달인만의 찐빵이 탄생했다 합니다. 가격도 찐빵 6개 1000원의 가성비 짱인 가격입니다. 부산 해운대에 여행을 가실 일이 있으시면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보라찐빵" 집의 찐빵 드시러 방문해 보세요. 오후 3시 이후엔 동이 난다 하니 되도록 오전에 방문해 보세요.




생활의 달인 737회 은둔식달 찐빵달인 

보라찐빵 051-528-8525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 809-2 

영업시간 : 오전 7시반 ~ 오후 5시 반 

(일요일 휴무, 매진시 빨리 문닫음) 



Comments